제목 | 2023학년도 2학기 학부 재복학생 추가(2차) 등록기간 및 납부 절차 안내 | 날짜 | 2023-09-13 | 조회수 | 219 |
---|---|---|---|---|---|
작성자 | 송미자 | ||||
첨부파일 | |||||
< 2023학년도 2학기 학부 재복학생 추가(2차) 등록기간 및 납부 절차 안내 >
1. 등록금 납부기간 : 2023. 9. 21.(목) ~ 9. 22.(금) ☆ 납부시간은 납부방법에 따라 상이
2. 등록금 납부 대상 : 학부 재학생, 복학생, 재입학생, 특례편입학생
▶ 1차 등록기간에 납부하지 못한 학생 ▶ 수업연한초과자(학기제), 코업(학기제) 수강자 ▶ 본 수강신청을 하지 못하여 수강정정기간에 수강신청한 학생 ▶ 수강정정기간에 수강신청학점을 추가한 학점제 학생
3. 고지서 출력 가능시간 : 2023. 9. 21.(목) 오전9시 ~ 9. 22.(금) 오후10시
▶ 통합정보시스템에서 개인이 고지서 출력 : 학사 > 등록 > 등록금 고지서 조회 - 입금할 때의 이름은 상관없이 고지서 상의 가상계좌에 입금하면 됩니다. - 입금상대방은 '본인의 이름'입니다.(학생 개인별 가상계좌임) - 입금확인은 입금 다음 날 오전 11시 이후에 통합정보시스템(학사-등록-고지서조회 / 학사-등록-등록금납부조회-해당학기 조회)에서 확인가능, 당일 확인은 은행 연락 바람
▶ 고지서 관련 유의사항 - 장학대상자의 경우, 고지서상 장학 미반영 시 학생지원과 장학복지팀에 (02-970-6052,6053,6055)연락 요망 - 휴학 전 등록금 납부에도 불구하고 금액이 반영되어 있는 경우 재무과(02-970-6128) 연락 요망 - 수강신청을 하지 않으면 고지서가 생성되지 않음
4. 등록금 납부방법
○ 은행창구 납부 : 농협, 국민, 신한은행 전국지점 ▶ 납부가능시간 : 은행 영업시간 내
○ 농협은행, 국민은행 가상계좌를 이용한 납부 방법 ▶ 납부가능시간 : 농협은행 오전9시~오후10시30분 / 국민은행 오전9시~오후5시 ① 계좌번호 : 고지서에 명시된 개인별 고유계좌 ② [농협은행/국민은행] 예금주명 : 학생이름 ③ 이체금액 : 본인의 등록금액 (※ 금액이 다를 경우, 이체 불가능 혹은 이체 취소됨) ④ 유의사항 : 본인 외 대리인 송금도 가능 * 타 은행에서 농협은행 혹은 국민은행 가상계좌로 입금 시 수수료 본인부담 ⑤ 이용문의 : [농협] 1544-2100 [국민은행] 1588-9999 ⑥ 이용문의시간 : 09:00~16:00 ※ 가상계좌번호는 학생별로 각기 다른 계좌번호가 부여되므로 반드시 학생 본인의 등록금 고지서에 명시된 가상계좌번호로 입금하여야 함. ※ 다른 학생의 가상계좌로 입금하여 미등록되는 일이 없도록 각별히 유의바라며, 이에 대한 책임은 학생 본인에게 있음.
○ 인터넷 납부 방법 ▶ 납부가능시간 : 은행 영업시간 내 - 농협 사이트 : 인터넷뱅킹 ⟶ 공과금센터 ⟶ 생활요금/기타 ⟶ 대학등록금(농협학교코드 : 001203622) - 국민은행 사이트 : 인터넷뱅킹 ⟶ 공과금납부 ⟶ 대학등록금(국민은행학교코드 : 003) - 신한은행 사이트 : 인터넷뱅킹 ⟶ 간편 서비스 ⟶ 대학등록금조회/납부(신한은행학교코드번호 : 83800)
○ ATM기(현금입출금기)를 이용한 등록금 수납방법 ▶ 납부가능시간 : 은행 영업시간 내 - 농협 : 카드 및 통장 투입 → 세금/등록금/지로/공과금 선택 → 대학등록금→ 학교코드입력(001203622) → 학생정보입력(수납구분 : 01재학생) → 금액 확인 → 명세표 받고 끝. - 국민은행 : 카드 및 통장 투입 → 대학등록금 → 서울과학기술대 선택 → 정보입력 및 확인 → 명세표 받고 끝.
○ 신용카드 납부방법 : 농협(채움, BC)카드, 신한카드, 현대카드, 삼성카드, 국민카드 납부 가능 ▶ 납부가능시간 : 오전9시 ~ 오후5시 ※ 신용카드 등록금 결제 안내 게시물 링크(click) ※ 2차 등록기간 이후 카드납부 불가
5. 장학 또는 휴학 전 등록금 납부 사유로 등록금액이 0원인 경우 등록 방법 ▶ 학교 홈페이지 또는 통합정보시스템을 통해 등록금 고지서 조회를 하여 0원 등록자의 경우 시스템상 등록(반드시 등록하여야 함) ※ 고지서 출력하여 은행에 방문 ‘수납필 도장’을 받아도 됨 (0원 금액은 인터넷뱅킹 또는 계좌이체 거래가 불가능하므로 직접 방문하여야 함)
6. 등록금 납부 유의사항 가. 기재된 숫자의 정정은 무효이며, 착오가 있을 경우 학교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나. 납부 기간 내에 등록을 필하지 않으면 학칙 제45조에 따라 제적처리 됩니다. 다. 전액면제(등록금액0원) 장학생인 경우 / 휴학 후 복학하는 경우 납부 기간 내에 학교 홈페이지 또는 통합정보시스템을 통해 등록 처리하여야 하며 미이행 시 미등록 처리되니 이점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라. 학비면제 장학의 경우 등록 후 휴학(등록학점만)시에만 장학 인정 ※ 미등록 휴학 시 장학 소멸 마. 기타 등록금 관련 자주 문의하는 질문 안내(click) 바. 등록금 책정정보 안내(click)
※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대출은 1학기 1회만 가능하며 추가 대출은 불가 하니 학점제 학생들은 유의 바랍니다.
7. 안내 전화번호 ◇ 등록금 납부 안내 : 재무과 재무2팀 (☏ 02-970-6128) ◇ 장학금 및 학자금 대출 안내 : 학생지원과 장학복지팀 (☏ 02-970-6052, 6053) ◇ 수강신청 안내 : 학사지원과 학사지원팀 (☏ 02-970-6037) ◇ 휴복학 관련 안내 : 학사지원과 학사지원팀 (☏ 02-970-6035) ◇ 자치회비 수납 관련 안내 : 학생지원과 학생지원팀 (☏ 02-970-7011,7012) ◇ 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 안내(☏ 1599-2000) |